안녕하세요, 쥬니 아빠입니다.
오늘은 약 1개월 전에 구입한 SK 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SK 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구매 이전까지는 식기세척기가 과연 필요한가에 대해 의구심이 많았습니다. 일단 깨끗이 닦이지 않는다는 선입견, 설거지는 10~15분이면 끝나는 반면 식기세척기는 1시간 이상 걸린다는 점 등이 필요성에 대한 의구심을 자아냈으나, 밀려드는 젖병 설거지와 소독에 지친 나머지, 젖병 설거지와 소독까지 된다는 SK 매직 트레플케어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굳이 빌트인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 크기가 그리 크지 않다는 점도 제가 구매하게된 큰 요인이 된 것 같습니다.
식기세척기 설치 시 유의사항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어느 곳에 놓을것인가?"입니다. 주방에서는 노출되는 아이템 하나하나가 집안 분위기를 만들기 때문에 어느 곳에 어떻게 놓출될 것인가 라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 주방이 엄청나게 크다면 그런 고민은 덜겠지만 한정된 공간, 물건과 가전제품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계속 고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식기세척기의 경우에는 빌트인이 아니더라도 배수구 공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번 위치를 잡게 되면 집안에서 바로 옆으로 이동하더라도 AS 기사님을 불러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식기 세척기 위치 선정시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사이즈입니다. 가로 54cm, 세로 37 cm, 높이 51.7cm의 공간이 최소 확보가 되어있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가로 54cm미터의 확보가 어려울 경우, 방향을 틀어서 설치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쨌든 사서 쓰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어느 곳에서든 위치는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배수관 통로입니다. 식기 세척기는 물이 2곳에서 오고갑니다. 첫번째는 세척을 위해 필요한 물을 끌어오는 통로, 두번쨰는 세척을 종료한 물들을 버리는 통로, 이렇게 2가지 인데요, 세척을 위해 필요한 물을 끌어오는 통로는 싱크대 하단을 통해 눈에 띄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물을 버리는 관의 경우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싱크대를 통해 흘려 보낼 수 있도록 설치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맨 우측의 정수기 등 제품들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게 되면 식기세척기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됩니다. 그러나 우리집 주방은 살짝 보이는 것처럼 싱크대가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약 제가 오른쪽 설치를 고집하게 되면 아래와같은 배수관이 오른쪽 끝에서부터 왼쪽의 싱크대까지 쭉 노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맨 왼쪽에 설치를 할 수밖에 없었고, 정면으로 놓기에는 길이가 살짝 모자라, 사진과 같이 90도로 틀어서 설치를 했습니다.
SK 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장점
예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SK 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2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화이트와 그레이스 블랙인데요, 저는 그레이스블랙으로 구매했습니다. 싱크대 바로 옆에 놓기 위해 어쩔 수 없이 90도 틀어서 설치했지만, 디자인이 워낙 고급스럽고 예쁘기 때문에 전혀 어색한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미러 스타일의 전면부에 버튼은 오픈 터치버튼 하나만 별도로 있으며 나머지는 전부 화면 터치로 작동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한 주방을 연출해줍니다.
생각보다 넉넉한 용량과 공간구성
해당 모델은 2~3인용으로 설계되어 있어 용량에 대해 걱정하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3인 가족 중 부부 2인의 식사 설거지와 아기의 젖병설거지 모두 웬만하면 한방에 끝닐 수 있을 정도의 넉넉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냄비나 후라이펜 또한 웬만한 크기는 가능하기 때문에 용량에 대해서는 큰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트레이가 내장되어 있어, 효율적인 테트리스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젖병의 젖꼭지 부분을 별도로 고정시켜 주는 아이템까지 있으니, 아기가 있는 집에는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젖병도 안심하고 세척하는 세정력
식기 세척기 구매의 가장 큰 목적이 젖병 세척이었던 만큼 젖병이 손으로 세척하는 경우 대비 얼마나 깨끗하게 씻기느냐가 중요합니다. 세척이 끝난 젖병은 외관상으로 전혀 문제 없이 정말 깨끗하게 씻기고 행궈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트리플케어라는 이름은 그냥 막 지은게 아닌 것 같습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 다양한 세척 코스
과거에 해외에서 잠깐 써보았던 식기세척기는 정말 복잡했습니다. 영어라서가 아니라, 정말 그냥 복잡했습니다. 이게 설거지를 하겠다는 건지 그냥 물만 묻히겠다는건지 등등 참 힘들게 설거지 하려다가 결국 내손으로 한 적이 많았는데요, SK 매직 식기세척기는 전원버튼, 일부 조정버튼으로 원하는 코스만 잘 맞추어 주면 바로 설거지가 가능합니다. 세척 코스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세척코스, 건조 코스, 추가코스입니다. 뿐만 아니라 식기세척기 안의 그릇들을 케어하기 위한 케어 기능까지 있습니다. 세척코스에서는 물의 온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범위는 60도, 70, 80도입니다. 만약 100도까지 끓는게 가능했더라면, 현재 우리가 매일 하고 있는 열탕소독도 졸업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건조 또한 강력/일반 건조가 있으며 추가기능은 애벌세척 등이 있습니다. 이들을 각각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2시간~2시간 반정도가 소요됩니다.
안심할 수 있는 위생 필터들
SK매직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설거지하는 물을 정수하기 위한 별도의 필터가 있으며, 건조시 공기 청정을 하기 위한 공기청정기 필터 또한 아래 사진과 같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안그래도 아이가 먹는 젖병까지 설거지를 하기 때문에 정말 꼭 필요한 기능이 있다는 사실에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SK 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짧게 쓰겠습니다. 아기 전용세제를 잔뜩 사놓았는데 보이시는 것처럼 해당 전용세제로만 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세제를 사용하게 되면 큰일난다고 하여 실험을 해보지는 못했으나, 아기 전용세제를 쓰지 않는 점이 조금 찝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온도가 80도이기 때문에 열탕소독을 원할 경우에는 개인적을 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식기세척기를 1개월간 써보니, 몇몇 단점들을 커버하는 정말 좋은 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약 밤 10시쯤에 아이를 재우고, 젖병 설거지와 소독을 1시간정도 하고 개인적인 일들을 했었는데요, 식기세척기 하나로 앞의의 젖병설거지와 소독에 소요되는 시간, 1시간을 쉴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줍니다. 그 1시간으로 삶의 질이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특히, 밤에 돌려놓고 그냥 자면 되는게 참 좋네요. 이제까지 SK매직 식기세척기 후기였습니다.
'Baby_출산 육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두스토리 스텝2, 우리 아이의 인생 첫 교보재 : 시작은 터미타임과 까꿍놀이책 (10) | 2020.06.20 |
---|---|
신생아 젖병 거부 극복 <3/3>_ 완모 결심에서 다시 단유, 완분으로 (8) | 2020.05.29 |
아기 수영_가성비 갑 카키블린 아기 수영장 / 베베누보 해피타임 목튜브, 아기 수영 적정 수심, 아기 수영 적정 온도, 아기 수영 시기 (21) | 2020.05.26 |
아이에게 맞는 쪽쪽이(공갈젖꼭지)을 찾아서_스와비넥스 쪽쪽이 / 더블하트 쪽쪽이 / 아벤트 울트라소프트 쪽쪽이, 쪽쪽이 사용 시기 / 쪽쪽이세척 (13) | 2020.05.24 |
아기 빨래 건조를 위한 위닉스 제습기 뽀송 10L 리뷰 / 비 오는 장마철 빨래 건조는 제습기와 함께 와 함께 (DNDE100-HWK) (7) | 2020.05.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