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_출산 육아 이야기

피셔프라이스 아기체육관 후기, feat 아기 울음을 멈추는 호랑이 부적

by 루이스루이스 2020. 5. 7.

안녕하세요, 쥬니 아빠 입니다.

 

 오늘은 많은 부모님들이 즐겨쓰는 육아템인 피셔프라이스 아기 체육관 리뷰를 하겠습니다. 크래들 스윙에 이어, 아직 리뷰를 하지 않은 다양한 아이템들을 보아하니, 피셔프라이스는 육아템계의 애플인 것 같습니다. 어쩜 그렇게 아기들이 딱 좋아할 만한 것들로 만드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기체육관 Summary

1. 아이가 정말 집중해서 잘 놀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쥬니를 기준으로 최대 1시간까지 집중합니다.

2. 3만원대 아이템임을 감안하면 가성비 갑인 육아템입니다.

3. 쥬니 인생 79일차 현재 국민체육관을 발로 하고 있습니다.

 + 호랑이 모빌은 별도 울음 멈춤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아기 체육관 사용하기

 아래 사진이 아기 체육관입니다. 사실 구성은 굉장히 단촐합니다. 패드에 모빌 4개, 거울 1개, 그리고 발 부분에 피아노가 있습니다. 실은 아기체육관의 정식 명칭은 킥앤 플레이 피아노짐 입니다.

피셔프라이스 아기 체육관

 

 

 사용법같은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아이를 저 패드에, 발이 피아노를 향하게 눕히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열정적으로 놀고 있는 아기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손으로는 모빌을 만지며, 발로는 피아노 연주를 열정적으로 합니다. 사실 본인 손이 만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열정적으로 아기체육관에서 운동중인 쥬니

 이렇게 아기 체육관은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육아에 고생하는 부모님들에게, 잠시나마 커피 한잔의 여유를 선사합니다. 저는 아기 체육관을 사용한지 거의 6주가 다 되어 가는데요, 오전에 한번, 오후에 한번 수유 후 30분 정도가 지나면 한번씩 이렇게 놀게 해 줍니다.

아기 체육관의 숨겨진 꿀템_기적의 부적

 아기 체육관에서 노는 아기를 관찰해보면, 유독 한가지 모빌에 시선이 꽂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위의 동그란 모양의 기하학적 문양인데요, 저 원의 앞면은 아래 사진과 같이 호랑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아기체육관의 호랑이 모빌

 이 호랑이 모빌은 비닐로 되어있는 그림일 뿐인데, 유독 아이가 이 비닐만 쳐다보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그냥 호랑이만 좋아하나보다,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쥬니가 이유없이 계속 울면서 찡찡 대던날 문득 이 호랑이가 떠올라 분리하였습니다.

체육관에서 분리한 호랑이 모빌

 분리한 호랑이를 아이에게 보여주니, 울음이 진정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정말 기적을 보았습니다. 쪽쪽이도 잘 먹히지 않던 아이가, (현재는 아벤트 잘 사용중) 이 호랑이가 뭐라고 그리 좋은지 바로 멈추고 옹알이까지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호랑이는 재질이 비닐입니다. 그래서 비비면 비닐이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호랑이를 비비며 아이에게 보여주면, 거의 웬만한 울음은 그냥 그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호랑이가 안보여도 비비는 소리만 나도 울음을 진정하고 호랑이가 어디 있는지 찾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호랑이 덕분에 울음을 그치는 타율은 거의 8할에 육박합니다.

 그래서 우리 부부는 이 호랑이를 울음을 그치는 부적, 호랑이 부적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울음을 그치게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그 무엇이든지 살 생각이 있는데, 3만원대 가성비 좋은 아이템의 일부 구성품이 그 역할을 하다니, 저는 그냥 기적이라고 믿고 싶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호랑이를 보면 졸린 눈을 비비고도 다시 보기 때문에, 자야 하는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밤에 깼을 때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아기 체육관, 인생 70일차 이후

 70일 이후, 쥬니가 더 역동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더니, 체육관을 이렇게 발로 하기 시작합니다. 피아노 건반은 안중에도 없고, 발로 모빌을 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발로 모빌을 치는 쥬니
모빌 두개에 조준하는 쥬니

 물론 아이가 발로 모빌을 조준하는 것이 아니고, 누워 있을 때 발을 한번씩 들어주는 행동인데요, 어찌되었건, "체육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기가 전신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정리하자면, 

1. 아기체육관은 그 자체로도 매우 훌륭한 육아템이며, D+79까지 무난하게 사용중입니다.

2. 아기체육관의 히든 꿀템, 호랑이 부적을 활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