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_출산 육아 이야기

신생아 젖병 거부 극복 <2/3>_ 단유 결심 → 완모로 변경 with 오케타니 DMC점

by 루이스루이스 2020. 5. 17.

안녕하세요 쥬니아빠입니다.

 

젖병 거부가 시작 되고, 젖병 교체와 단유 결심을 하게된 1편을 먼저 보시면 더욱 이해가 빠르 실 것 같습니다.

 

1편 요약

  ① 혼합수유 중 아이 젖병 거부 시작 - 신생아 모유 혼동 증상임을 확인

  ② 아이에게 맞는 젖병 찾아 9가지 시도 - 헤겐으로 결정

  ③ 단유 결심하고 직수 않고 유축수유만 함

  ④ 오케타니 예약을 위해 상담 시작

 

louis-june.tistory.com/20

신생아 젖병 거부 극복 <1/3>_젖병 거부 증상, 젖병 교체-9개 써보고 헤겐 젖병으로 결정

안녕하세요 쥬니아빠입니다. 오늘은 아기 젖병 거부에 관한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아기가 먹는 것을 거부한 다는 것은 낳기 전까지는 상상도 해본 적 없던 일입니다. 매슬로우가 정의한 인

louis-june.tistory.com

 

오케타니 전화 상담, 다시 모유로 가야 하나?

 단유를 결심하고 집에서 가까운 오케타니 모유육아 상담실 DMC 점 예약 및 사전 상담을 위해 전화를 했습니다. 우리의 상황을 설명 드리고 단유를 결심하게 된 계기까지 말씀 드렸습니다.

 

"아이가 직수를 원하는데 모유가 충분하지 않아 완모가 어려울 것 같다.

그래서 단유를 결심했다. 단유 마사지 얼마이고 얼마나 걸릴까요?"

 

  상황을 설명 드린후, 오케타니 선생님의 의외의 답변을 듣고 우리 부부는 더 큰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어머님들이 스스로 모유가 충분치 않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 대부분은 모유량이 충분하다. 직접 보고 충분 여부 판단해 주겠다."

 

 

오케타니 DMC점 리셉션

 

 

 단유를 결심하고 가격을 물어보려고 전화 했더니, 상황에 따라 완모도 가능하다고 설명해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원래 시작부터 최소 100일이라도 완모를 하고싶어했던 와이프는 흔들렸습니다. 알겠다고 가서 판단하겠다고 말씀 드린 후, 서로 일정이 맞는 3일 뒤로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때까지 준비사항(숙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방문 전까지 최대한 직수 할것

 ② 분유는 최소화 하되, 꼭 먹일 필요가 있다면 자기 전 마지막 수유 정도로 할것

 ③ 아이 상태 확인을 위해 약속 시간에 분유 텀을 맞출 것

 

젖병거부 때문에 직수 결심했는데, 모유도 거부하는 쥬니 - 이것은 단식투쟁

 오케타니의 숙제를 가볍게 생각했습니다. 젖병은 거부했지만 모유는 거부한 적 없던 쥬니였기 때문에, 모유 직수는 쉬울 것이라 생각했으나, 전 타임 직수 하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3시간 텀을 두고 모유 직수를 시도하는 가운데, 어느 순간 부터는 쥬니가 모유 조차 거부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겨우 달래가며 조금씩 먹였는데요, 더 답답한 사실은 대체 쥬니가 얼만큼 먹었는지 그 용량을 알 수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전화 상담을 하니, 정 먹지 않을 때는 한번씩 분유도 시도해 보라 하였습니다. 그런데 모유와 분유를 모두 거부할 때에는 정말 달라고 할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힘겹게 3일을 버티고 오케타니를 방문하였습니다.

오케타니 방문 - 상담 내용은?

 오케타니는 기본적으로 모유를 관리해 주기도 하고, 단유를 도와주기도 하는 곳입니다. 우리는 오케타니 DMC 점을 방문했는데요, 오케타니 DMC점은 DMC역 2번출구 DMC 자이 2단지 상가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래 우리 부부는 단유가 목적이었으나 모유 관리를 위한 마사지를 받으러 오케타니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오케타니 내부, 아기 침대가 있으므로 아빠는 여기서 애보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마사지를 받으며 와이프가 상담을 했는데요,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유두 혼동 시기에는 아기가 엄마 젖 혹은 젖병 중 1개를 택하게 된다.

 ② 택한 것 외에는 거부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③ 이 때 많이들 단유를 하기 위해 상담을 오시는데, 대부분이 마사지와 지속적인 직수로 양이 늘어날 수 있다.

    우리도 늘어날 수 있으니 앞으로 직수 하기를 권한다.

 ④ 직수 시 정자세 뿐만 아니라 풋볼 자세도 같이 하여 지속 유선을 다양한 각도로 자극해야 한다.

 

 또한 현재 모유 직수 수유마저 거부 하는 이유는 젖병은 처음 빠는 순간부터 콸콸 나오지만, 모유는 처음에는 잘 나오지 않고 1분정도 빨아야 그 다음부터 잘 나오는데, 젖병의 속도에 익숙해진 아이는 처음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그 순간을 기다리기가 힘들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이 더더욱 힘들더라도 빠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래는 오케타니 가격 정보 입니다. 관리 1회당 8만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케타니 가격

 

완모, 앞으로가 더 문제

 혼합 수유 혹은 완분을 하게 될 경우에는 남편이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아이가 배고플 때 남편이 분유를 타서 먹일 수 있기 때문에, 교대로 아이의 식사를 챙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완모는 또다른 이야기 입니다. 정말 철저하게 엄마만이 아이를 먹일 수 있기 때문에, 남편이 실질적으로 이 부분에서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물론 주변 상황을 정리해주고 등등 할 것들이 있지만 아이에게 식사를 주는 주체로서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사실에, 어쩔 수 없음에도 어느정도 죄책감과 미안함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지금 상태에서는 아이가 직수 할 때에도 울면서 난리를 치고 거부하기 때문에 와이프는 눈물로 밤을 지새고, 그런 모습을 지켜보면서도 아이 달래주는 것 말고는 해줄 수 있는게 없어서 둘 다 심적으로 많이 지쳐 있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일 수록 서로 멘탈을 보듬어 주는 부부애가 절실하다고 느껴지네요.

 

 오케타니 방문 후 완모, 우리는 해낼 수 있을까요?

 이후 상황은 3편에서 정리 드리겠습니다.

 

 

댓글